본문 바로가기

힐링엔제이 일기장

2022년 8월 22일 맑음 - 컨디션 되게 좋음?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운동법?)

728x90

2022.08.07 - [Jay 리뷰] - 혹시 당신도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아닌지요??

 

혹시 당신도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는 아닌지요??

내가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라고? 언제부터인가 사타구니가 너무 아파왔다... 허리가 아파서 사타구니가 아픈 것도 아니었고, 고관절 뼈에서 아파오는 느낌.. 기분이 좋지 않았다. '뭐 괜찮겠지

jayjay1220.tistory.com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이전 글에서 대퇴골두 무혈성 괴사 의심이 된다고 진단을 받았다고 이야기를 했었다. 

그래서 나는 지금 현재 인공관절을 넣기는 아직 너무 초기 혹은 의심 단계이기 때문에, 조심을 하기로 했다.

 

그래서 내가 하기로 한 행동 중 하나는 

 

첫 번째 체중조절

두 번째 근육량 증가

 

이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사이클로 하루에 40 ~ 50분 정도 운동을 하기로 한다. 

물론 원장님 께서도 무리가 가지 않는 한 싸이클 혹은 수영이 도움이 된다고 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일주일이 되고, 이주일째 접어들었을 때쯤....

너무 몸이 가볍다. 예전의 나의 몸처럼 너무 몸이 가볍고 

 

무혈성 괴사이기 전(?) 같은 느낌이었다. 

 

과연 이것이 도움이 되는 것일까?

 

아직 시기상조(?)

일단은 운동을 계속 꾸준히 할 것이며, 체중조절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한다. 

일전에 즐겨 마시던 탄산음료도 덜 마시게 되었고, 군것질도 덜 하게 되었다.

일단 이게 육체적으로 나에게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지금 현재 컨디션은 엄청 

좋다는 것이다. 

 

하지만, 아직 괜찮다고 하기엔 시기상조이다. 

계속 하자.. 포기하지 말자. 

 

내 몸을 내가 포기하면, 죽은 것이나 다름없을 것이니..

728x90